광양시, ‘4월 봄바람을 느끼며 걷기’ 워크온 챌린지
광주.전남북

광양시, ‘4월 봄바람을 느끼며 걷기’ 워크온 챌린지

- 이달 4일부터 30일까지 목표 걸음 달성자 750명에 혜택

[리얼타임뉴스] 광양시가 시민의 일상 속 걷기 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‘4월 봄바람을 느끼며 걷기’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.

걷기 챌린지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걸음 수를 측정하며 일상 속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.

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, 이달 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된다.

참여 방법은 워크온에서 ‘광양시 공식 커뮤니티’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‘참여하기’를 누른 후 목표 마일리지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.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 누적 참여자는 8,631명이다.

1걸음당 1마일리지가 적립되며, 1일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된다. 목표 마일리지 달성 시 상품권 응모가 가능하다. 챌린지 기간 중 21만보 이상을 걸으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(400명), 18만보 이상 걸으면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권(350명) 응모가 가능하다.

단,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하며, 챌린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(☎061-797-4037)로 문의하면 된다.

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“이번 챌린지를 통해 따뜻한 봄을 만끽하고 꾸준한 걷기 습관 정착으로 건강도 지키시기를 바란다”며 “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”고 말했다.
서동호기자 rtlch5208@naver.com